문의전화┃02-566-2897|info@whiznomics.com

CEO 인사말

/CEO 인사말
CEO 인사말 2018-01-19T10:29:57+00:00

더불어 행복한 삶의 토대를 구축하는 따뜻한 이노베이터

인간의 삶이 더욱 풍요롭고 다채로워지는 시대입니다.
지난 세기의 산업화와 지식정보화 시대의 성과를 토대로
21세기 초반 지구상의 인류는 물질적 풍요와 함께 지적, 생활적 다양성의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지구상에서 인류가 일상의 삶을 영위해온 지 어언 1만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 기간 동안 다양한 문명의 세계가 전개되었습니다.
문명의 핵심은 인간의 생존과 편의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도구의 발명과 활용이었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본다면 21세기 문명은 세계화, 도시화, 자동화를 가능하게 하는 만든 문명의 코드가
디지털적 전자화에서 비롯되기 때문에‘디지털 전자시대’라 할 수 있습니다.

21세기 초반 인공지능이 전자기기와 더불어 만들어내는 디지털기기는 왜 존재할까요?
결국은 인간과 인간의 연결 욕구와 편리 욕구에서 출발합니다.
다만 그 결과로 인해 인간이 문명의 중심에 있지 못하고 소외되는 현상이 창출될 여지가 있습니다.
인류사를 반추해보면 그런 우려가 현실이 되었던 사례를 지금 이 시대 지구촌에서도 목격할 수 있습니다.

21세기 초반 지구촌 경제와 생활 문화를 주도하는 디지털적 전자시대의 주인은 인간이 되어야 합니다.
다만 주지할 것은 생멸하는 인간 또한 자연의 일부일 뿐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아야 합니다.
인간과 인간, 인간과 자연이 주체가 되어 영위되는 지상의 삶이 지속 가능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실행하는 것이 21세기 초반 인류가 추구해야 할 과제입니다.

글로벌 코리아 스테이션(GKS)은 인간과 자연의 미래를 위한 이노베이션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나와 너를 넘어 지구촌 인류와 지상의 온 존재가 우주적인 질서를 존중하며, 평화롭게 더불어 살아가는 생활적 토대를 만드는 과제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인간과 자연을 위한 이노베이션 플랫폼’의 모습이 미디어로, 컨텐츠로, 따뜻한 생활공간으로, 효율적인 제품으로 구현될 것입니다.

자연의 이기를 존중하고 누릴 수 있는 살만한 세상, 정의롭고 평화롭게 더불어 살 수 있는 지구촌 세상을 그리며
GKS는 우리 시대의 따뜻한 이노베이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글로벌 코리아 스테이션 현지혜 대표 배상